힐링햇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힐링햇 연재 칼럼

힐링햇 연재 칼럼

한국 혈액암협회 월간지 희망

게시판 상세
SUBJECT 2022 한국 혈액암협회 월간지 희망 - 7~8월호 (힐링햇 지승은 대표 기고)
NAME 힐링햇 (ip:)
  • DATE 2022-07-13
  • RECOM 추천하기
  • HIT 250
  • POINT 0점




경험자가 전하는 항암 라이프 가이드

 

 

<4>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항암모자 코디법

 

항암모자는 계절과 용도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고 어떤 디자인을 코디하느냐에 따라 전체적인 스타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암모자를 선택하실 때는 본인에게 맞는 타입의 모자를 찾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일상에서의 자신감을 회복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얼굴형이나 착용한 의상을 고려하여 그에 어울리도록 코디한다면 더욱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 얼굴형에 따른 항암모자 스타일

 

항암모자를 선택할 때 우선적으로 주안점을 두어야 할 부분은 얼굴형입니다. 개인에 따라 얼굴 라인 및 특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를 세심하게 고려하여 스타일링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하관이 넓거나 각진 얼굴의 경우 시선을 모자로 분산시키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평평한 챙이 달린 모자를 쓰면 턱이나 광대 등 얼굴의 각진 부분이 부각되므로 챙에 자연스러운 굴곡이 있는 벙거지나 챙이 둥근 볼캡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반대로 역삼각형 얼굴의 경우 챙이 넓은 모자를 착용하게 되면 볼이 더 홀쭉해 보이고 광대가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므로 가급적 짧은 챙의 모자를 추천합니다. 페도라나 캡 모자 스타일을

착용하면 역삼각 모양의 얼굴형을 커버하기 좋습니다.

 

또한 긴 얼굴형의 경우에는 시선을 얼굴의 중앙으로 모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헤드 부분이 

길면 얼굴이 더욱 길어 보일 수 있으므로 헤드의 깊이가 낮은 벙거지 스타일이나 포인트 장식이 있는 제품을 착용하면 시선이 분산되고 얼굴이 짧아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둥근 얼굴의 경우 모자 자체의 라인을 활용하여 코디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을 많이 가리지 않으면서 둥근 얼굴형을 보완해줄 각진 군모 스타일이나 헤드에 깊이감이 있는 벙거지를 추천 드립니다. 벙거지의 경우 챙을 접어서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라면 시선이 분산되어 더욱 보기 좋은 코디가 가능할 것입니다.


 

  

항암모자 스타일링 Tip

 

항암모자를 착용하고 외출하실 때 몇 가지 디테일한 부분들을 꼼꼼히 체크한다면 보다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먼저 화장을 하지 않은 민낯으로 외출할 때는 밝고 따뜻한 톤의 모자를 추천합니다. 아이보리나 핑크와 같은 밝은 파스텔 톤 계열의 모자는 일종의 조명 효과를 발휘하여 얼굴을 더욱 화사하고 생기 있어 보이게 만듭니다.

 

항암모자 코디는 의상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옷에 너무 많은 컬러가 섞여 있거나 장식이 지나치게 많을 경우 전체적으로 산만하고 어떤 모자를 착용해도 언밸런스 해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화려한 스타일의 모자를 착용할 때나 모자와 의상의 매치가 어려울 때는 의상을 모노톤으로 무난하게 코디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안경을 쓰고 모자를 착용하실 때는 시야를 많이 가리지 않는 형태의 모자를 착용해야 활동하기가 편합니다. 렌즈가 큰 안경일 경우 챙이 짧거나 비니 스타일의 모자가 적합하며 무테나 렌즈가 작은 안경은 챙이 길거나 넓은 모자를 착용하면 스타일도 한층 균형 잡혀 보입니다.

 

페도라 스타일의 모자를 착용할 때에는 깊게 푹 눌러 쓰면 중후한 느낌으로 나이 들어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때 모자를 살짝 뒤쪽으로 젖혀서 가볍게 얹는 느낌으로 착용한다면 훨씬 트렌디 하고 어려 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항암모자를 통해 회복하는 일상의 자신감

 

항암모자는 항암치료 기간에 탈모를 커버하기 위해 착용하는 아이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자만 단독으로 착용하기보다 앞머리가발 머리띠나 항암 반가발 등의 아이템과 함께 착용하신다면 더욱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항암모자와 부분 가발 아이템을 함께 결합하여 연출할 경우 묶음 머리 등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도 있고 머리핀, 밴드와 같은 헤어 액세서리를 활용해 포인트를 주는 등의 변화를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항암 모자를 단순히 항암탈모 커버만을 위한 목적이 아닌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한다면 항암치료 일상 속에서도 자연스러움과 자신감 넘치는 일상을 누리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FILE
PASSWORD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비밀번호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이전 제품

다음 제품